본문 바로가기

정보 과학 인터넷언론매체

유용한 아이패드 전용앱 8선

유용한 아이패드 전용앱 8선

아이패드가 등장한 이래 이미 관련 앱들이 서서히 등장하고 있다. 영화를 보거나, 암호를 관리하거나, 트위터를 관리하는 등의 앱들이 그것이다.

 

물론 아직은 소수다. 완성도도 그리 높지 않다. 애플은 아이패드 개발을 위한 정보를 극소수의 개발자들에게만 제공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한정적으로나마 등장한 아이패드 전용 앱 중 유용한 것들을 살펴본다.

 

1패스워드 포 아이패드(1Password for iPad)

 

사용자의 비밀번호와 여타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암호화하는 앱이다. 웹사이트나 인터넷 사이트에의 자동 접속도 물론 지원한다.

 

인스타페이퍼 프로(Instapaper Pro)

 

읽을꺼리를 찾았는데, 읽을 만한 시간이 없는 경우를 위한 앱이다. 단지 북마클릿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저장된다. 인스타페이퍼에서 나중에 읽을 수 있다.

 

킨들(Kindle)

 

아마존 킨들 스토어에서 e북을 구입해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아이패드용으로도 등장했다.

 

넷플릭스(Netflix)

 

넷플릭스 팬이라면 놓을 수 없는 앱이다.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영화와 TV 쇼를 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

 

페이지(Pages)

 

애플의 페이지는 간소하면서도 제대로 된 기능의 워드 프로세서다. 어지간한 기능은 다 포함돼 있다고 간주해도 무방하다.

 

트윗덱 포 아이패드(TweetDeck for iPad)

 

트위터 파워유저들이 애용할만한 무료 트위터 클라이언트다. 친숙한 멀티 칼럼 보기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씽스 포 아이패드(Things for iPad)

 

투두리스트를 날자별로 정리해준다. 프로젝트로 조직화해주기도 하며, 담당 역역, 다음 할 일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웨더 채널 맥스 포 아이패드(The Weather Channel Max for iPad)

 

날짜를 확인해야 직성이 풀린다면 웨더 채널 맥스 포 아이패드가 반가울 것이다. 지역별 날씨는 물론, 일출 및 일몰 시간도 알려준다. edito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