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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앱스 마켓플레이스 10대 인기 애드온

구글 앱스 마켓플레이스 10대 인기 애드온

구글이 앱스 마켓플레이스를 개설한지 9달이 되었다. 마켓플레이스는 서드파티 개발자들이 기업에게 지메일, 구글 문서도구 및 기타 다른 구글 애플리케이션의 맞춤형 전용 버전을 제공하는 업무용 구글 애플리케이션(Google Apps for Business) 클라우드 플랫폼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구글의 의도는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멀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마켓플레이스의 몇몇 애플리케이션은 현존하는 구글 앱스(Google Apps)의 기능을 보완하는 형태이지만, 대부분은 회계 또는 CRM과 같은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그들은 보통 다운로드 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를 통하여 접속한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전화기나 태블릿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은 네트워크 접속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상당수의 애플리케이션이 무료이며 유료 애플리케이션의 라이선스 비용은 기존의 PC 기반 소프트웨어에 비해 약간 저렴하고 일반적으로 사용자당 또는 월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된다.

마켓플레이스가 문을 연지 9달이 지난 현재 이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이 250개를 넘어섰으며 400만 명의 유저들이 적어도 이들 애플리케이션 중의 하나 이상을 자신의 구글 애플리케이션 도메인에 설치했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구글은 그 중에서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상위 10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했다. 가장 인기 있는 3대 카테고리는 프로젝트 관리, 고객 관계 관리(CRM), 그리고 회계와 재무다. 구글은 그 중에서 CRM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용어라고 말한다. 상위 10대 목록이 무료 애플리케이션이거나 고급 애플리케이션의 간소화 버전이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어쩌면 놀랄 일도 아니다.

상위 10대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으며 각 항목은 있을 경우, 그들의 해당 분야와 업그레이드 요금이 함께 표시되어 있다.

1.Manymoon

프로젝트 및 작업 관리

이 프로젝트와 작업 관리 툴은 문서도구를 작업물 또는 프로젝트와 이벤트에 첨부하거나 이메일을 거쳐 배정하는 능력 등 구글 문서도구(Google Docs)와의 완벽한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또한 기존 구글 캘린더와 통합되어서 프로젝트 주요 관리시점의 개요를 제공하며 마이크로블로깅 기능도 갖추고 있다.

비용 : 25MB 스토리지 및 기본 기능은 무료, 모델별로 월 49달러까지

2. Insightly

CRM 및 프로젝트 관리

CRM과 프로젝트 관리 애플리케이션은 송수신되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고객 목록을 만드는 영리한 이메일 통합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자동으로 상세한 내용의 온라인 검색을 수행하며, 현재 상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한다.

비용 : 무료

3. Zoho CRM

CRM

CRM 툴은 대화를 자동으로 추적할 메일 통합과 더불어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며, 이메일 송출 추적과 같은 마케팅 캠페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비용 : 사용자 3명까지 무료, 필요 기능에 따라 사용자당 월 12달러/25달러

4. Aviary Design Suite

프레젠테이션 및 디자인 모음

내장된 이미지와 오디오 편집 기능을 가진 이 프레젠테이션 및 디자인 모음은 슬라이드 제작에서부터 팟캐스트 믹싱에 이르기까지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린 캡쳐 툴은 프레젠테이션 만드는 것을 도와준다. 내장된 벡터 에디터는 티셔츠와 아이콘 까지 만들 수 있다.

비용 : 무료

5. Mavenlink

프로젝트 관리

이 프로젝트 관리용 툴은 구글 문서도구와 밀접하게 통합해 사용할 수 있고 고객이 작업환경을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주요 관리점, 배달 가능한 것과 과제가 구글 캘린더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비용 : 500MB 스토리지 및 3개의 프로젝트까지 무료, 모델별로 월 79달러까지

6. Outright

회계 및 세금

이 회계와 세금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자신의 회계사와 액세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뱅킹과 연결되어 있어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다. 지메일로 고객 지불 이력을 볼 수 있으며,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어서 지불 마감일을 확인할 수 있다.

비용 : 무료

7. MailChimp

이메일 캠페인 및 뉴스레터

이 이메일 캠페인 및 뉴스레터 발신용 앱은 얼마나 많은 이메일이 누구에 의해서 개봉되었는지 등 강력한 보고 기능을 제공한다. HTML 이메일 작성이 가능하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킹 툴과도 통합할 수 있다.

비용 : 이용자 1,000명 및 매달 6,000통의 이메일까지 무료, 5만 명 이상일 경우 15달러~240달러까지 다양

8. RapidTask

프로젝트 관리 및 할일 목록

이 간단한 프로젝트 관리 툴은 작업 담당자를 볼 수 있도록 지메일과 통합되어 있는 할일 목록(To Do lists) 기능을 갖춘 출이다. 전용 또는 개인용 할 일 목록을 만들 수 있고 작업을 여러 사용자에게 할당할 수 있다. 마감일이 구글 캘린더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비용 : 100MB 스토리지 및 5명 사용자까지 무료, 스토리지를 1GB까지 확장하면 매달 5달러

9. Insync

구글 문서도구 오프라인 지원을 포함한 클라우드 파일 동기화

Insync는 소프트웨어를 PC나 매킨토시에 다운로드해야 하며 온라인에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폴더를 하드디스크에 만들어서 사용하는 드롭박스(DropBox)와 비슷하다. 특정 "구글 문서도구" 폴더에 들어가 있는 것은 이 서비스에 자동으로 임포트되며, 구글 문서도구 내부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문서는 자동으로 파일 형태로 저장된다.

비용 : 1GB 스토리지와 5명 사용자까지 무료

10. myERP.com

회사자원관리

이 회사자원관리(ERP) 서비스는 계획하고 있는 이 기업 리소스는 CRM, 송장과 청구서 작성, 프로젝트 관리와 회계 툴 등 다양한 기능을 포괄한다. 지메일과 구글 애플리케이션 연락처를 통합할 수도 있다.

비용 : 사용자 2명까지 무료, 프리미엄 요금제로는 사용자당 월 49달러

edito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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